top of page

OPCD X 재도전 프로젝트 (행정안전부)









OPCD(오픈창동)는 행정안전부의 '재도전 프로젝트' 와 협력하여, 서울 지역을 포함한 전국 단위의 청년 뮤직 크리에이터들에게 신선하고 도전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총 4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창의적인 청년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지역 문화의 성장을 견인하는 힘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OPCD와 재도전 프로젝트, 지역 음악창작소와의 협력



이번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대구 지역의 시와 구청 그리고 지역 음악창작소와의 협력이 있다. 이를 통해 서울권을 벗어난 다양한 지역에서 청년 기획자들이 새로운 능력과 역량을 발견하고, 음악 산업의 변화와 진화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다.







다양한 송캠프로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의 기회 제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송캠프는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창작의 장을 제공한다. 댄스 / K-POP / BALLADE 등등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창작하고 네트워킹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새로운 음악과 아이디어를 탄생시키는 데 필요한 창의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뮤직 크리에이터 X 지역 청소년 음악 교육 확대



청년 뮤직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도봉지역 청소년들에게 음악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기에 필요한 실질적인 음악활동에 대한 교육과 활발한 교류로 청소년들에게는 네트워킹과 실증적인 음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뮤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할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지역의 문화 교육에 새로운 지평을 열것으로 기대한다.




컨퍼런스와 정책 발굴로 미래를 준비하다



프로젝트는 참가자들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컨퍼런스를 통해 혁신을 도모한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책이 탄생하며, 이는 지역 발전과 문화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이다.







Credit


OPCD


Director KYE JIHYUNG

MAGAZINE

bottom of page